道郡面소식

영월주천초교 방과후학교 어린이기자단 문집발간

心 鄕 2011. 12. 22. 10:05


 

영월군 주천초등학교가 술빛고을 어린이기자단 양성을 위해 배려해준 방과후학교 기자단 어린이들의 글모음집인 “꽃들은 우리를 향해 소리치는데” 문집이 발간되어 12월19일 오후2시30분 교내 도서실에서 출판기념회가 개최되었다.
 

 


이달종 학교장과 교직원, 학부모와 영월군청 정보화마을 담당직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는 기자단 어린이 19명 전원이 서명한 문집을 한권씩 참석 인사들에게 선물을 드렸다.
 
이달종 학교장은 축하의 인사말에서 “글쓰기를 주로 하며 논술공부와 주천의 기사거리를 찾아보는 활동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다.” 면서, “기자단 학생들이 우리 마을 주천을 더욱 많이 알리고 빛내는 학생들이 되리라 기대하면서 문집발간을 축하합니다.” 라고 말했다.


영월 주천초등학교는 지난 2009년부터 방과후학교에 기자단을 편성하여 고장의 역사와 문화, 자연탐방을 통한 내고장 바로알기와 사람과 사람, 사람존중 가치존중을 통한 생생한 글쓰기와 발표에 중점을 둔 체험위주의 학습 진행으로 정보화마을 술빛고을 어린이기자 양성에 노력해 왔다.

“꽃들은 우리를 향해 소리치는데“ 문집에는, 이달종 학교장의 인사말, 이재무 술빛고을위원장의 인사말, 방과후학교 엄금주 지도감독교사의 인사말, 어린이기자단 19명의 시와 산문, 기자단 지도강사 김원식의 편집후기와 계절별 체험 사진기록 등, 148쪽으로 편집되어 있다.

인빌뉴스홈 > 인빌소식 > 강원 영월 술빛고을 | 기행/문학
출판일 : 2011.12.22 09:34. 김원식기자 (dw-carpos@invil.org) / 기자주소 http://reporter.news.invil.org/dw-carp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