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고향 e사람

영월군의회 박연호의장 新年辭

心 鄕 2013. 1. 1. 14:35

新   年   辭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군민 모두의 활기찬 희망과 기대를 담은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사년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정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여러분과 지역발전 및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오신 박선규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생필품 가격의 인상, 농산물 값의 하락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슬기롭게 대처하여 오신 군민들의 노력과 의지에 대하여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

지난 일년 우리 지역에는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다 준 한 해였습니다.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지역의 균형발전과 소외 계층을 위한 복지 수혜를 높이고자 노력하여 왔을 뿐 만 아니라,
포스코엠텍 공장의 신축, 한국국제협력재단 영월교육원의 유치, 중앙시장 주상복합아파트 신축 협약 등  지역의 현안이 해결되어감에 따라 지역경제에도 많은 활력을 주었습니다. 

 

특히, 군민 모두가 희망과 꿈이 있고 살고 싶은 영월을 만들려는 의지를 바탕으로 이루어 온 지역의 발전은 군민의 저력이자 자긍심을 보여준 한 해였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유럽에서 시작한 경기침체와 미국의 재정절벽 등으로 세계경제의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우리의 경제도 밝지 않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때일수록 군민들께서는 위기를 기회로 견인하고 단결하여 지금까지 우리 지역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이러한 역경을 헤쳐 나가는 자신감과 저력이 있기에 새해에도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계층간, 세대간의 갈등과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위해 군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군민이 행복한 영월을 만드는데 함께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지방자치가 재출범 되어 성년을 넘어선 우리 의회는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기관과의 견제와 균형으로 지역발전의 중추적 역할 뿐만 아니라, 군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본연의 역할에 충실함은 물론 열린의정을 지향하면서 열적정인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회와 위협, 희망과 불안이 교차하는 지금, 우리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열정과 역량을 하나로 모읍시다.
우리 모두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바탕으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활기차고 행복 가득한 영월건설에 다함께 동참합시다!

 

끝으로 군민여러분 모두의 새해소망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월군의회 의장 박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