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郡面소식

영월군, 관광객 참여형 웹사이트 마련

心 鄕 2010. 12. 2. 10:20

 

 

영월관광 마니아 프로슈머형 웹사이트 '영월홀릭' 오픈

 

영월군은 프로슈머(prosumer)형 웹사이트인 '영월홀릭'(www.ywholic.co.kr)을 오픈하고 군청 홈과 영월관광 홈에 링크하여 운영하고 있다. 


영월홀릭은 프로슈머형으로 다음 뷰(Daum View)나 위키백과처럼 운영자는 물론 사용자도 영월관광에 대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을 하는 기존 관광홍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영월여행을 다녀온 누리꾼(영월홀릭)이 영월 여행에 대한 느낌과 정보를 진솔하면서도 재미있게 사이트에 올려 줌으로서 영월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된다.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영월에 대한 꾸준한 흥미 유발과 지속적인 이슈 생산이 필요한데 영월홀릭은 이러한 관광객의 욕구와 웹 환경변화에 초점을 맞춘 참여와 공유가 가능한 오픈형 웹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문화, 관광, 여행, 음식, 숙박, 대중교통, 영월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화면은 매거진 형태로 매주 발행하며 회원들에게는 뉴스레터도 발송한다.

 

관광에 대한 소식뿐 만 아니라 영월에 대한 이슈도 접해 볼 수 있다.
또한, 직접 체험하고 느낀 생생한 목소리는 올바른 정보 전달과 더불어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창(窓)이 될 것이다.

박철훈 관광기획담당은, ‘영월홀릭을 활성화하고 네티즌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뉴스레터 발송, 포털사이트 노출,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