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郡面소식

영월군 민원처리 만족하십니까?

心 鄕 2010. 12. 6. 11:01

 

 

12월 11일부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고객만족 민원행정 추진 기초자료로 활용

 

영월군은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한다.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은 주민을 대상으로,

업무처리 신속성, 공무원 친절도, 민원실 환경개선 등 6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점검.

조사방법은 올 한해 민원실을 방문했던 주민 200여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우편을 통한 설문조사.

조사결과를 분석해 2011년도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고객만족의 민원행정 추진 기초자료로 활용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

 

민원봉사실(실장 오부영)에서는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일 친절다짐의 시간을 갖고 있다.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민원실의 하루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출발한다.

한결같은 정성으로 찾아가고 도와주는 민원실이 되겠다는 다짐을 함께 하고

첫 민원인에게 따뜻한 차 한잔을 제공하는 등 친절마인드를 매일 새기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창호 종합민원 담당은 ‘이번 조사는 주민들이 민원봉사실을 방문해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느낀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이를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 주민들의 체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친절마인드 향상을 통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여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민원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