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고향 소망들

주천중.종고신입생 입학식

心 鄕 2005. 3. 2. 23:20

주천중,종합고등학교 신입생 환영사[전문]

                  <교장 최 양 호>

오늘,2005학년도 새 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생명이 움트고 돋아나는 시작의 계절에,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본교에 입학한 1학년 신입생 여러분을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학교의 전 교직원과 2,3학년 선배들과 함께 환영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신입생 여러분들은 새로운 희망과 의욕을 가지고, 부푼 기대 속에서 출발합니다만,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 사회에서 자기의 뜻을 펼치기 위해서는 뛰어난 실력을 가진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아직도 우리사회는 확고한 도덕적 가치관이 정립되어 있지 못하고, 경제적으로도 안정되지 못한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대일수록 더욱 더 우리에게는 개인적 분발을 요구합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에, 여러분들의 중.고등학교 3년간의 생활은 가희 인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됩니다.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학교생활을 맞이하는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학교장으로써 세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초등학교나 중학교 때의 안일한 자세에서 벗어나 시야를 크게 가지고, 확실한 목표를 세워 그 목표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행복은 그냥 찾아오는 것은 아니고, 노력한자만이 그 정상에 우뚝 선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오늘날과 같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탁월한 실력을 기르고, 남보다 뛰어난 지식을 갖춰야 하겠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특정한 분야에 대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인재를 요구합니다.

여기에 걸맞는 실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 학교전통을 중시하고 선배를 존경하는 주천인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여기 여러분의 모교가 될 주천중.종고는 반세기의 역사 속에 훌륭한 선배들을 다수 배출한 자랑스런 학교입니다. 이 자랑스런 모교의 교정에서 심신을 연마하여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본교 선생님들과 학교 당국도, 신입생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이 좀더 알차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각오가 노력으로 결실을 맺어,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의 주역으로, 국가와 사회에 공헌할 인재로 커 나갈 희망찬 미래가 여러분에게 열리기를 축원하며, 다시한번 본교 입학을 축하드리며,환영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년 3월 2일

주천중.종고 교장 최 양 호

3월2일, 주천중.종고 신입생 입학식